/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19일까지 '2025 KB굿잡 대전 일자리 페스티벌'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박람회는 11월 19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리며 국민은행과 고용노동부, 대전광역시가 공동 주최한다.

2011년 출범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누적 방문자 수 123만여명과 누적 참여 기업 수 6000여개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지금까지 약 4만4000여명의 구직자가 일자리를 찾아 민간 주도 일자리 창출 모델로 자리 잡았다.


이번 박람회에는 고용노동부 선정 '청년일자리 강소기업', 대전시 추천 우수기업, KB금융 추천 우수기업,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 상장사 등 다양한 우량 기업이 참여해 구직자에게 폭넓은 채용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은행은 박람회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인건비 및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혜택도 지원한다.


정규직 채용 시, 직원 1인당 100만원(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원)의 채용지원금과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포인트의 금리 우대를 제공한다. 박람회 참가를 원하는 구인기업은 KB굿잡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청년과 지역 인재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맞춤형 인재 채용을 지원하는 등 사회 및 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