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는 오는 10일 오후 2시, 중증장애인생산품 박람회에 캐릭터 틱톡커 마쭈가 참여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JDB엔터테인먼트


중증장애인생산품 박람회에 가수·개그맨 등 라인업이 확정된 가운데 틱톡에서 60만 팔로워를 보유한 고양이 캐릭터 '마쭈'가 출연을 확정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는 오는 10일 오후 2시, 중증장애인생산품 박람회에 캐릭터 틱톡커 마쭈가 참여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그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중증장애인 생산품을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마부지'로 불리는 개그맨 김준호의 인기 캐릭터 '마쭈'는 이모티콘과 MD 상품으로 출시될 만큼 큰 사랑을 받고 있어 이번 박람회의 열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박람회는 판로 개척을 위해 중국 왕홍 대표인 'King&Fairyrk'와 협약을 맺어 새로운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패션 분야에서 활동하는 King&Fairyrk는 장애인 생산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하며 중국 시장에 판매할 계획을 밝혔다.


'제2회 중증장애인생산품 박람회'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양재동 aT센터 3층에서 시작해 10일까지 진행된다. 홍보대사 간미연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일에는 MC 김민경과 클릭비의 김태형이 박람회의 대미를 장식한다.

박람회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약 130개의 부스에서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먹거리, 체험 행사, 추석 선물 대전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