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CJ더마켓과 이마트에서 '스팸 골드바 에디션' 한정판 판매를 이어간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발매된 지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동이 난 '스팸 골드바 에디션'의 인기를 자사 공식몰 CJ더마켓과 이마트에서 이어간다.


12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지난달 27일 오후 6시 크림에서 1000개 한정으로 선착순 판매를 시작했다. 판매 수량 중 20개에는 70만원 상당의 골드바(순금 1돈)를 받을 수 있는 '골든 티켓'이 랜덤으로 동봉됐다. 1인당 최대 10개의 수량 제한을 뒀음에도 24시간도 지나지 않아 완판됐다.

CJ제일제당은 지난 8일 CJ더마켓에 제품을 출시했고 11일부터는 이마트에서도 스팸 골드바를 직접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CJ더마켓과 이마트 에디션은 앞서 선보인 크림 에디션을 각기 다른 수량과 구성으로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힌 한정판이다. 마찬가지로 골든 티켓 당첨자에게 골드바(1돈)를 증정할 예정이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치고 있다. 스팸 골드바를 소재삼아 AI로 제작한 독창적인 콘텐츠들은 크림 발매 이전부터 소셜미디어(SNS)에서 숏폼 영상 형태 올렸다.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스페셜 시딩 키트를 각 분야의 유명인들에게 선물했다.


판매가 시작된 후 제품을 수령한 고객들은 자세한 리뷰 영상을 SNS에 업로드하고 골드바 에디션에 들어있는 '골드 라벨' 스팸 제품을 파인다이닝처럼 즐기는 레시피를 서로 공유하는 등 관련 콘텐츠가 확산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한정판 문화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스팸 골드바 에디션을 선보인 결과 짧은 시간 내 완판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스팸 골드바 에디션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