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에도 혈압 잰다… 스카이랩스, 반지형 '카트 비피' 출시
간편하게 혈압 측정… 앱 통해 실시간 변화 확인
김동욱 기자
공유하기
![]() |
스카이랩스가 개인용 반지형 혈압계 '카트 비피'를 출시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실시간 혈압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체계적인 맞춤형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스카이랩스는 손가락에 차용하는 반지형 혈압계 카트 비피를 공식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제품을 활용하면 사용자는 착용만으로 수면을 포함한 일상 전반에서 혈압을 측정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로 인증을 획득한 이 제품은 임상적 유효성이 입증돼 병원에서 건강보험 적용을 받아 처방·사용 중인 카트 비피 프로의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기존 가정용 혈압계는 커프 착용과 더불어 팔에 압력을 가하는 방식으로 수면 중 혈압을 측정하기 어려워 야간혈압 확인에 한계가 있었다. 카트 비피는 착용자의 수면 시간에도 편안하게 혈압을 기록할 수 있어 야간혈압 측정이 가능하다. 아침 혈압까지 자연스럽게 지속해서 확인할 수 있어 하루 중 혈압 변화를 파악할 수 있다.
카트 비피 착용자는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 혈압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앱 '나의 혈압달력' 기능은 시간·일자별 평균 혈압과 변동을 그래프로 시각화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착용자는 자신의 혈압 패턴을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보다 체계적이고 맞춤형 건강 관리를 실천할 수 있다.
이병환 스카이랩스 대표는 "카트 비피는 병원에서 검증된 기술을 일상생활 속에서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가정용 확장 제품"이라며 "수면 중 혈압까지 포함해 개인별 생활 패턴에 맞춘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동욱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산업 1부 재계팀 김동욱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