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 AI기반 에이전트 서비스 도입… 비대면 영업 활성화
유찬우 기자
1,569
공유하기
KB라이프가 고객·직원의 업무 환경을 혁신하는 '생성형 AI(인공지능) Agent 서비스'를 오는 21일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보험상품 상담과 마케팅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AI Agent를 활용했다. 비대면 영업 활성화 및 내부 업무 효율화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 추진했다.
KB라이프는 보험 도메인에 최적화된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기술을 기반으로 보험상품·콘텐츠 제작 Agent를 구축했다.
보험상품 Agent는 약관, 사업방법서, 상품요약서 등 주요 문서로 구성된 지식베이스를 기반으로 질문에 정확·신속히 응답한다. 기초서류 기반 응답 체계로 오답 가능성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유사상품 자동매칭 기능과 상품·특약명 기반 실시간 검색을 구현해 상담 편의성과 정확성을 동시에 높였다.
마케팅 콘텐츠 제작 Agent는 상품 안내장, 광고배너, DM(Direct Message) 등 다양한 여러 마케팅 콘텐츠를 자동 생성한다. 사용자는 간단한 프롬프트 입력만으로 AI가 문구와 이미지를 제안한다. 내장 에디터 기능을 통해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
이번 AI Agent 도입으로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조직 전체에 AI 기반 업무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KB라이프 관계자는 "서비스는 고객 상담 편의성과 마케팅 효율성을 동시에 향상시켜 고객경험을 혁신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유찬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