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경기] '프리랜서 네트워킹 데이' 30일 개막
경기=남상인 기자
공유하기
경기도는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3일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경기도 프리랜서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지페어(G-FAIR) 코리아'와 연계해 진행하는 이 행사는 다양한 분야의 프리랜서들이 서로 교류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장을 위해 마련했다. 직종별 소규모 네트워킹, 1대 1 세무․법률 무료 상담, G-FAIR 참가 소공인과 프리랜서 간 비즈니스 매칭, 프리랜서 작품·포트폴리오 전시 등 주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사 첫날 진행하는 직종별 소규모 네트워킹은 동일·관련 직종 프리랜서 간 교류를 통해 협업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아울러 성공 사례를 소개하며, 상호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둘 째날인 31일에는 1대 1 세무․법률 상담을 통해 프리랜서 활동에 필수적인 세무·법률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무료 상담을 진행한다. 관련 전문 세무사와 변호사가 참여해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상시 프로그램으로는 지페어(G-FAIR) 참가 소공인과 프리랜서 간 비즈니스 매칭을 비롯해 프리랜서 작품 및 포트폴리오 전시, 온라인 명함 제작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경기=남상인 기자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