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신세계 플레이 스팟은 리뉴얼 이후 매출과 신규 고객이 10% 이상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사진=광주신세계 제공.


광주신세계가 플레이 스팟이 리뉴얼 1주년을 맞아 매출과 고객 활동 현황을 분석한 결과 매출과 신규 고객수가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광주신세계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살로몬'과 '디스이즈네버댓' 등 20~30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광주전남 최초로 선보이며 플레이 스팟을 리뉴얼 했다. 플레이 스팟에 트렌디한 브랜드가 늘어나면서 고객 반응은 곧바로 나타났다.

플레이 스팟이 리뉴얼한 지난해 10월부터 1년 동안 매출은 10% 이상 증가했다.


특히 해당 기간동안 20~30대 고객 매출이 9%나 늘었다. 이와 함께 플레이 스팟 오픈 후 1년 동안 광주신세계에서 구매 경험이 없는 신규 고객이 19%나 증가하는 등 새로운 고객 유치에도 분명한 성과를 거뒀다.

플레이 스팟 리뉴얼 후 1년간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성 비중이 77%로 압도적이었다. 연령별로는 40대가 29%로 가장 많았고, 30대(27%), 50대(24%)로 뒤를 이었다.


광주신세계는 고객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31일부터 11월16일까지 1주년 기념하는 풍성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젝트 M'은 큰 폭의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할인폭은 30~50%이며 일부 품목은 제외된다. '코드그라피'는 전 품목 20~30% 할인과 함께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쇼퍼백을 선착순 증정한다. '플랫폼'은 일부 품목에 대해 20~40% 할인을 진행하며 구매 고객 전원에게 스포츠 양말을 선착순 제공한다.


'컨버스' 역시 20~30% 할인에 나선다. '마리떼프랑소와저버'는 20만원 이상 구매시 트레블 파우치를, '로우로우'는 트렁크 구매시 커스텀 핸들 그립을 선착순 증정한다. '뉴에라'는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귀멸의 칼날 피규어를 증정한다. '디스이즈네버댓'은 일부 품목을 최대 20% 할인한다.

'디오디'에서는 경량패딩 지정품목에 대해 20% 할인을 마련했다. 'UFC'는 30% 할인을, '젝시믹스'는 10/20/30만원 구매시 1/2/3만원 할인을 제공한다. '하이드로겐'에서는 20% 할인을 준비했다. '데상트'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양말을 증정하고 '노르디스크'는 30만원 이상 구매 시 레디백을, '키플링'은 18만원 이상 구매 시 파우치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정일 광주신세계 신관팀장은 "트렌드를 이끄는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며 플레이 스팟이 새로운 쇼핑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며 "고객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풍성한 프로모션을 준비한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