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소식] GTX-A 운정중앙역 임시주차장 추가 확보 등
파주=김아영 기자
공유하기
파주시는 GTX-A 운정중앙역 이용객 증가로 인한 주차난을 완화하기 위해 운정중앙역 임시주차장1 내에 약 60면 규모의 추가 주차구획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주차구획 외 불법주차를 예방하고 한시적으로 증가한 주차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현장 안내 요원을 각 1명씩 배치했으며, 임시주차장1 내 유휴 공간을 활용해 주차면을 추가로 확보했다.
한편 GTX-A 운정중앙역 환승주차장은 2026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교하도서관 내 '책문화 특화 늘봄거점센터' 조성 완료
파주시는 교하도서관 내 유휴공간을 새 단장해 '책문화 특화 늘봄거점센터'를 조성하고 11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돌봄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책문화 특화 늘봄거점센터 조성 사업'은 파주시 교육발전특구 세부사업 중 하나로 지역 내 공공 기반 시설을 활용해 돌봄 초과 수요를 해소하고 아동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교하도서관 내 기존 정보화 교육실을 새 단장해 지난 10월 '책문화 특화 늘봄거점센터' 조성을 완료했으며, 파주교육지원청은 위탁 운영 기관을 선정해 11월부터 독서 기반 창의 활동 등 다양한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15일 정기연주회
파주시는 오는 15일 16시 30분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회 정기연주회 '풍금소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기획된 창작 음악극으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아우르는 무대를 통해 음악의 힘을 되새기고, 역사와 감동이 담긴 내용을 전할 예정이다.
공연 예매는 무료이며 파주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오는 14일 17시까지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파주=김아영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경기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아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