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이 레드닷 어워드 수상으로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 확장에 성공했다. 사진은 현대제철 홍보팀 관계자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한 모습./사진=현대제철


현대제철이 지난 7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2025 Red Dot Design Award)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70년의 역사의 세계적 디자인 공모전으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총 3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한다.

현대제철이 수상한 부문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사용자 중심으로 설계해 직관적면서도 몰입감을 높여 철강산업 전반에 대한 고객들의 접근성을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대제철 홈페이지는 '무거운 철강, 가벼운 경험'을 콘셉트로 70년 역사와 혁신, 미래 비전 등을 담아냈으며 철강산업 특유의 무게감을 유지하면서도 사용자 친화적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무겁고 딱딱한 철강산업의 기존 이미지를 넘어 한층 친근하고 세련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어워드 참여와 온라인 소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