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경찰청, 112분야 고객만족도 3년연속 전국 1위
무안=홍기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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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경찰청이 경찰청 주관 '112신고 치안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했다.
11일 전남경찰에 따르면 이번 성과는 단순한 민원 응대 만족도를 넘어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 중심 대응체계와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 노력이 높은 평가로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전남경찰청은 도민에게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112신고 대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총 20억원을 투입한 112치안종합상황실 고도화 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상황지휘소 △대형 LED 전광판 △직원 휴게소 △심신안정실 등을 새롭게 구축해 과학적이고 입체적인 상황관리 체계를 완성했다.
특히 대형 발광 다이오드(LED) 전광판을 활용한 실시간 사건 현황 공유와 현장 영상 송출은 지휘판단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전남경찰청은 112신고 녹취파일과 고객의 소리(VOC) 분석을 바탕으로 한 실전형 OJT 교육을 상시 운영하며 상황요원의 대응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모상묘 전남경찰청장은 "앞으로도 첨단 장비 구축과 현장 중심 교육,지휘체계 고도화를 지속해 도민이 가장 먼저 찾고 가장 믿을 수 있는 112 치안 컨트롤타워가 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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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안=홍기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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