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내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에서 AI로 한층 진화한 LG 시그니처 라인업을 공개한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내달 6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에서 인공지능(AI)을 적용해 업그레이드한 LG 시그니처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AI를 통해 제품 성능을 높이고 사용 편의성도 강화할 계획이다. LG 시그니처는 ▲기술 혁신으로 이룬 차별화된 성능 ▲본질에 충실한 정제된 디자인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직관적인 사용성을 지향하는 LG전자의 프리미엄 브랜드다.

LG전자는 2016년 LG 시그니처를 처음 선보인 이후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혁신 기술을 더하며 프리미엄 가전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번에 공개하는 LG 시그니처는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세탁건조기 ▲식기세척기 ▲오븐레인지 ▲월 오븐 ▲후드 ▲쿡탑 ▲후드 겸용 전자레인지(OTR Microwave) 등 총 10개 제품군으로 확대됐다.


출시 10년을 맞아 새단장한 LG 시그니처에는 AI 기반 편의 기능도 다양하게 적용됐다. 새 LG 시그니처 냉장고에는 LLM(거대 언어 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일상 대화를 이해하는 AI 음성인식 기능이 탑재됐다. 고객이 "하이 LG, 고기를 일주일 정도 보관하려면 어떤 모드가 좋아?"라고 묻으면 AI가 이를 인식해 고기를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모드를 제안하고 자동으로 설정해 준다.

스마트 인스타뷰 냉장고의 AI 음식 관리 솔루션은 식재료 관리의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AI가 내부 카메라를 통해 냉장고에 들어오고 나가는 식품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레시피를 추천한다. 투명 올레드로 업그레이드된 인스타뷰 기술은 평상시 주변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커버 스크린을 제공해 공간을 더욱 세련되게 연출한다.


LG전자만의 핵심 부품 기술력에 AI를 접목한 'AI 코어테크'도 적용됐다. AI 코어테크는 AI가 제품 사용 환경을 분석해 최적화 모드를 제공함으로써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끌어올린다. 예를 들어 LG전자 세탁기와 건조기의 기술력을 상징하는 'AI DD(Direct Drive) 모터'는 세탁물의 무게, 옷감 종류, 오염도를 분석해 옷감을 보호하는 최적의 모션으로 세탁을 진행한다.

LG전자 HS사업본부장 백승태 부사장은 "10주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시그니처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가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