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AI·디지털 전환사업 등 '신경영전략' 선포
의왕=남상인 기자
공유하기
의왕도시공사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 방향과 실행 과제를 제시한 '신경영 전략'을 마련했다고 5일 밝했다.
이는 공사의 중장기 비전과 핵심 가치를 재정립하고, 지속가능한 미래경영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취지다. 공사의 전사적 실행 로드맵을 마련하고, 연차별 세부 계획을 추진해 신경영전략을 실질적 성과로 연결하는 것이 목표다.
공사 신경영전략에는 수익사업 다각화, 자원최적화 및 운영효율화, AI·데이터 기반 시설관리 추진, 친환경 인프라 고도화, 지속적 지역상생 협력 및 사회공헌 등 주요 전략과제가 포함돼 있다.
특히, 시민 체감도가 높은 공공서비스 혁신과 ESG 실천을 강조하며, 지역사회와 상생 가치를 강조하는 내용을 담았다. 공사는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경영혁신워크숍, 조직문화 개선 프로그램, AI·디지털 전환 사업 확대 등을 연계 추진, 공공서비스 품질을 지속해 향상할 방침이다.
노성화 사장은 이날 선포식에서 "이번 신경영전략은 공사가 나아갈 방향을 새롭게 정의하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의왕도시공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도 미래를 선도하는 기관이 되기 위한 전략적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의왕=남상인 기자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