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플, 크립토닷컴 MOU… 김영석 대표 "보험·가상자산 연결"
유찬우 기자
1,479
공유하기
국내 유일 디지털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교보라플)이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교보라플 고객을 대상으로 보험과 가상자산을 잇는 프로그램 도입을 검토한다. 이 프로그램은 고객이 관련 절차를 완료하고 일정 요건을 충족할 시 크립토닷컴 플랫폼 이용과 관련된 혜택을 받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 교보라플 헬스케어 플랫폼 '라플레이' 리워드 포인트를 디지털 자산으로 전환하거나 크립토닷컴 서비스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포인트 교환 시스템 공동 개발 등 양사는 다각도의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라플레이는 개인맞춤형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신체 건강 관리를 위해 여러 미션에 참여할 경우 라플 리워드 포인트가 적립된다. 포인트로 교보문고 도서를 구입하거나 보험료 납부 및 기프티콘 구매까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건강·웰니스 등 최신 트렌드와 생활밀착형 보험 정보 등 콘텐츠도 제공한다.
2016년 설립된 크립토닷컴은 전 세계 수억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이다. '모든 지갑에 암호화폐를'이라는 비전을 내세우며 혁신을 통해 가상자산 도입을 가속화하고 있다.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사장 및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한국 인슈어테크 분야 선두주자인 교보라플과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에게 새롭고 원활한 금융경험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석 교보라플 대표는 "이번 협력은 디지털보험과 글로벌 가상자산을 연결한 고객경험 혁신"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유찬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