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과 크립토닷컴이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고객 혁신에 나섰다.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


국내 유일 디지털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교보라플)이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교보라플 고객을 대상으로 보험과 가상자산을 잇는 프로그램 도입을 검토한다. 이 프로그램은 고객이 관련 절차를 완료하고 일정 요건을 충족할 시 크립토닷컴 플랫폼 이용과 관련된 혜택을 받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 교보라플 헬스케어 플랫폼 '라플레이' 리워드 포인트를 디지털 자산으로 전환하거나 크립토닷컴 서비스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포인트 교환 시스템 공동 개발 등 양사는 다각도의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라플레이는 개인맞춤형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신체 건강 관리를 위해 여러 미션에 참여할 경우 라플 리워드 포인트가 적립된다. 포인트로 교보문고 도서를 구입하거나 보험료 납부 및 기프티콘 구매까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건강·웰니스 등 최신 트렌드와 생활밀착형 보험 정보 등 콘텐츠도 제공한다.

2016년 설립된 크립토닷컴은 전 세계 수억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이다. '모든 지갑에 암호화폐를'이라는 비전을 내세우며 혁신을 통해 가상자산 도입을 가속화하고 있다.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사장 및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한국 인슈어테크 분야 선두주자인 교보라플과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에게 새롭고 원활한 금융경험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석 교보라플 대표는 "이번 협력은 디지털보험과 글로벌 가상자산을 연결한 고객경험 혁신"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