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나우로보틱스, 한양로보틱스 인수 결정에 주가 급상승
김병탁 기자
1,010
공유하기
15일 오전 나우로보틱스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전날 공시한 한양로보틱스 인수 계획이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전 9시57분기준 나우로보틱스는 전 거래일보다 28.01% 뛴 3만850원을 기록 중이다. 장중 3만1300원까지 오르기도 했다.
회사는 14일 공시를 통해 산업자동화 전문기업 한양로보틱스 지분 대부분을 사들이는 주식매매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딜로 나우로보틱스는 한양로보틱스 지분 93.37%(의결권 기준 99.88%)를 손에 넣는다. 거래 규모는 75억원이다.
인수 대상인 한양로보틱스는 1997년 문을 연 뒤 약 30년간 취출 로봇과 산업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해왔다. 삼성전자와 LG전자, 현대모비스, 기아, 포스코를 포함해 국내외 약 3000곳의 거래처를 확보한 업계 주요 기업이다. 나우로보틱스 측은 한양로보틱스의 생산 역량과 축적된 경험이 자사의 로봇 기술력과 만나 상승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나우로보틱스는 한양로보틱스가 구축한 미국과 멕시코, 동남아시아의 해외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대응력을 높이고 해외 진출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주목할 점은 나우로보틱스를 이끄는 이종주 대표가 과거 한양로보틱스에 몸담았다는 사실이다. 인수 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통합 작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고 빠른 시너지 창출이 가능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병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