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소식] 농업기술센터, 직거래장터 참여 농가 모집 등
안성=김아영 기자
공유하기
안성시 농업기술센터가 안성 로컬푸드 판로 확대와 영세농 소득 증대를 위해 운영하는 '안성농업인 직거래장터' 참여 농가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장터에서는 농가가 당일 수확한 안성시 농산물을 직접 판매함으로써 중간 유통 과정 없이 저렴하고 신선하며 안전한 제철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농업인과 소비자의 소통 창구인 직거래장터는 남녀노소 호응도가 높아 많은 농업인이 앞다퉈 참여 방법을 문의하고 있다.
직거래장터는 오는 4월 11일 개장을 목표로 하며, 참여 농가 신청 기간은 오는 2월 13일까지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받는다. 새벽시장은 아양택지지구 내 백성초등학교 옆 부지에, 금요장터는 공도 진사도서관 옆에서, 주말장터는 공도도서관 옆에서 개장될 예정이다.
◇'어르신 안전·햇살하우징 사업' 대상자 모집
안성시는 지역 고령자와 에너지 공과금 부담이 심한 저소득층을 위해 '2026년 어르신 안전하우징·햇살하우징 사업' 대상자를 다음달 13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어르신 안전하우징'은 기초연금 대상자 7명(선정 5명, 예비 2명)을 대상으로 안전 손잡이, 미끄럼방지 바닥재, 가스안전장치 등 주택 안전 설비 설치·보수를 지원한다.
'햇살하우징'은 기준중위소득 50% 이하 가구 3명(선정 2명, 예비 1명)을 대상으로 창호·문 교체, 노후 냉난방기 교체, 벽체 내단열 보강 등 에너지 사용료 절감 공사를 지원한다.
◇안성환경교육센터, 2월 교육프로그램 운영
안성환경교육센터는 내달 다채로운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2월 프로그램은 겨울방학을 맞은 학생들과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해 5개 강좌를 운영하며, 주요 내용은 △자연물을 활용한 건강한 비누만들기(초등 이상) △그림책으로 배우는 지구이야기(유아~초등 저학년) △소창으로 실천하는 제로웨이스트 바느질(성인) △NO미세플라스틱 삼베수세미 뜨기(성인) △나만의 양말목 팅커벨 만들기(누구나)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28일부터 안성배움e를 통해 선착순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일부 재료비 별도)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안성=김아영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경기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아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