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광주신세계에 따르면 본관 지하 1층 푸드플라자에서는 한식, 중식, 일식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음식까지 각국의 특별한 메뉴를 만날 수 있는 전문 브랜드를 입점시키면서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한식의 대표 메뉴인 김치찌개, 불고기, 고등어 생선 구이 등을 판매하는 '옥이반상'과 전주 비빔밥, 돌솥비빔밥을 대표 메뉴로 둔 '더솥'은 고객들에게 꾸준하게 선택을 받아왔다.
'홍대개미'는 순 우리말인 '개미'에서 따온 브랜드 명으로 '맛에 있어서 보통 음식과는 다른 특별한 맛'이라는 의미를 가진 고급 수제 덮밥집으로, 스테이크와 연어 등 다양한 토핑이 올라간 덮밥을 판매한다.
최근에는 '흑백요리사'에서 명장에 품격을 보여준 안유성 명장의 한식당인 '명장미가'를 입점한 후 보리굴비 정식, 한우 철판 불고기, 육전 막국수, 한우 국밥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차이797'은 식재료 본연의 풍미를 살린 건강한 중국요리 전문점으로 짜장면, 고기 짬뽕과 더불어 소룡포까지 중식의 대표메뉴들을 모두 맛볼 수 있다.
전문 식당가에 최근 오픈해 인기를 끌고 있는 아메리칸 차이니즈 '피에프창'은 글로벌 브랜드로, 아시아의 풍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퓨전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창스 치킨 레터스랩', '몽골리안 비프' 등 흔하지 않은 메뉴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깔끔한 한끼 식사로 추천하는 회전초밥 전문점 '마루스시'는 신선한 재료로 골라먹을 수 있어 인기가 좋다.
최근 오픈한 '온기정'은 신선한 재료를 주문 즉시 튀겨낸 특제 소스와 함께 밥 위에 얹어 먹는 일본식 튀김 덮밥인 '텐동' 전문점으로 유명하다. 온기정에서는 10가지 덴푸라가 올라간 기본 '텐동'과 우동, 소바 등을 세트로 즐길 수 있다.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샤보텐' 역시 일본 돈까스 전문 브랜드로 숙성한 돈육을 순식물성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낸 뒤 특제소스까지 함께 제공해 인기가 좋다.
김영민 광주신세계 식품생활팀장은 "광주신세계 지하 1층 푸드플라자에서는 세계각국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브랜드로 채워져있다"며 "광주신세계 지하 푸드플라자와 식당가에서 색다른 미식경험을 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