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브레이 셔츠와 맨투맨 티셔츠. 두 가지 아이템이 없다면, 쇼핑 카트에 가장 먼저 넣어야할 아이템이다. 샴브레이 셔츠는 날실과 씨실을 서로 다른 색상으로 염색한 원단으로 만들어 주로 화이트, 블루 색상이 사용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데님 셔츠보다 얇고 가볍기 때문에 봄, 여름까지도 무난히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맨투맨 티셔츠는 다양한 아이템들과 믹스매치가 수월해 실용성이나 스타일 면, 어디 하나 빠지지 않는 필수 데일리 아이템이다. 이 두 아이템을 준비했다면, 2014년 트렌디하게 봄을 맞을 수 있는 스타일링 팁을 제안한다.


봄 쇼핑 시작, 쇼핑카트에 제일 먼저 담아야 할 아이템은?


▶男 스타일링, 샴브레이 셔츠와 맨투맨 티셔츠 ‘잘’ 입는 법


자유로운 감성의 캐주얼 아이템과 멋스러운 클래식 아이템을 함께 레이어드 해 보자. 맨투맨 티셔츠와 셔츠를 믹스매치하면, 환절기에 제격인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블랙 컬러는 시크하면서도 캐주얼한 느낌을 동시에 자아낸다.



샴브레이 셔츠는 하나 만으로도 그 진가를 발휘한다. 보이는 각도에 따라 그라데이션 효과를 내는 샴브레이 셔츠는 착용감이 뛰어난 것은 물론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더해준다. 감각적인 체크 패턴이 더해진 샴브레이 셔츠는 댄디한 느낌을 나타내며, 데님 팬츠와의 조화도 자유로워 캐주얼한 느낌으로도 소화할 수 있다.


봄 쇼핑 시작, 쇼핑카트에 제일 먼저 담아야 할 아이템은?


▶女 스타일링, 길어질수록 슬림해지는 ‘롱 맨투맨 티셔츠’


맨투맨 티셔츠는 걸리시한 여자의 매력을 한껄 끌어올린다. 깔끔한 그레이 컬러에 블랙 레터링이 가미돼 있는 롱 맨투맨 티셔츠는 엉덩이를 살짝 덮어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자아낸다. 여기에 롱 레이스 나시나, 셔츠를 함께 믹스매치하면 페미닌한 캐주얼룩을 완성할 수 있다.



쌀쌀한 환절기 날씨가 걱정이라면, 화이트 컬러의 니트 카디건을 매치해 깔끔한 모노톤 스타일링을 연출해보자. 노칼라 라인의 클래식한 카디건과 캐주얼한 맨투맨 티셔츠가 만나 상큼발랄한 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브랜드&가격


1) 남자 스타일링 : 레터링 맨투맨 티셔츠, ‘행텐’, 2만 9900원 / 샴브레이 셔츠, ‘행텐’, 1만 9900원 / 백팩, ‘세인트스코트 런던’ 24만 8500원 / 슈즈, ‘스베누’, 3만 9000원


2) 여자 스타일링 : 선글라스, ‘마이키타by지오’, 65만 원대 / 롱 맨투맨 티셔츠, ‘행텐’ 1만 9800원 / 화이트 카디건, ‘행텐’, 4만 9900원 / 슈즈, ‘레이첼콕스’ 23만 8000원


<사진=행텐, 세인트스코트 런던, 마이키타by지오, 스베누, 레이첼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