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고객사인 충남철강 지원이 'DK m-Biz' 스마트폰 앱을 통해 주문 정보를 조회하고 있다.
동국제강 고객사인 충남철강 지원이 'DK m-Biz' 스마트폰 앱을 통해 주문 정보를 조회하고 있다.
동국제강이 국내 철강업계 최초로 실시간 주문 정보 조회 스마트폰 앱을 개발해 고객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동국제강은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주문 정보를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으로 확인할 수 있는 ‘DK m-Biz’ 앱을 개발해 4월 부터 전 고객사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동국제강 고객이라면 누구나 스마트폰에서 ‘DK m-Biz’ 앱을 통해 주문한 후판, 철근, 형강제품의 규격 및 강종, 생산현황, 출하일정, 운송사 정보 등 주문에서부터 제품 수령에 이르는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이처럼 ERP의 주문정보를 PC환경 뿐 아니라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기기에까지 구현해 낸 것은 철강업계에서 동국제강이 처음이다. 


철근, 형강 제품은 가용 재고를 공장별, 품목별, 규격별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제품의 구매 가능여부를 신속히 판단할 수 있게 됐다. 

후판 제품은 고객이 주문한 제품의 원료 투입에서부터 압연, 절단, 열처리, 품질검사 등 생산 전 과정을 단계별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 고객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자신이 주문한 제품이 현재 어느 단계에 있는지 실시간 파악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정확한 납기시점을 예측할 수 있게 됐다.


동국제강의 ‘DK m-Biz’앱은 기존 내부 ERP시스템을 통해 영업사원이 PC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정보를 모바일과 연계해 구현한 것으로 약 2개월의 개발과정을 거쳐 완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