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족발·보쌈의 트렌드는 소스다. 족발의 쫀득한 식감과 향, 보쌈의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살리는 동시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소스의 역할이 강조되면서 다양한 소스를 곁들인 족발과 보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이에 창업교육전문기관 역시 색다른 족발·보쌈 창업을 위한 새로운 전략들을 제시하고 있다.
외식창업아카데미, 족발·보쌈창업자를 위한 소자본창업 전략공개

한솔요리학원(www.hscook.com)에서 운영하는 외식창업 전문교육기관인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는 ‘NEW 족발창업마스터’ 과정과 ‘스페셜 보쌈창업마스터’ 과정을 오는 20일과 27일 각각 공개한다.

족발·보쌈전문점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강사가 직접 개발한 마늘소스와 바비큐&데리야끼 양념소스 등 차별화된 메뉴 구성이 돋보이는 이번 과정은 메뉴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기존 족발·보쌈전문점 경영주는 물론 신규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는 얻을 수 없는 원천기술과 응용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이번 교육과정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업소 운영의 필수요소인 대용량 레시피를 제공함으로써 실전창업과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NEW 족발창업마스터’ 과정에서는 족발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집중교육을 실시, 소규모 족발 전문점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일정은 ‘NEW 족발창업마스터’가 20일~22일, ‘스페셜 보쌈창업마스터’가 27일~29일까지며 수료 후 신청자에 한해 한솔외식연구소 창업전문가에게 일대일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는 한솔외식연구소와 연계해 최소창업 비용으로 최대 창업효과를 거둘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메뉴교육 후 컨셉설정과 메뉴구성, 입지상권, 주방레이아웃, 식재료 수급, 인테리어 등에 대한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으면서 체계적으로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한 밸류 컨설팅이 바로 그것.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라면 특히 눈여겨 볼만하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 종로에 위치한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에 방문을 하거나, 홈페이지(www.hschangup.com)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