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개증시 추천상품] 수익성·안정성 '두토끼' 잡는 펀드
KTB투자증권은 은행예금 이상의 수익률이 기대되면서 안정적인 것으로 평가받는 스팩공모주펀드를 추천했다.

‘KTB스팩공모주10증권투자신탁[채권혼합]’은 스팩 투자를 통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면서 공모주 투자를 통해 추가 수익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펀드다. 펀드의 50% 이상은 A+ 이상의 국내 채권에 투자하며 10% 이하는 스팩과 공모주에 투자한다.


스팩 투자는 크게 IPO·장내매수의 두가지 방법을 이용한다. 이는 일반 공모주 대비 청약경쟁률이 낮아 배정 수량 확보에 유리하고 일반 주식에 비해 가격 변동성이 낮다. 합병이 결정되면 스팩의 주가 상승에 따른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반대로 스팩 만기 시점까지 합병이 실패해도 정기예금 수준의 수익률 달성이 가능해 가격의 하방 경직성이 존재한다.

공모주 투자는 KTB자산운용의 공모주 투자 노하우를 적극 활용한다. 현재 KTB자산운용은 단일규모 공모주펀드 중 큰 규모의 펀드를 10년 이상 운용 중이다. 운용 중인 공모주펀드는 장기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큰 규모의 공모주 하이일드펀드 운용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413호에 실린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