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정책위의장 변재일 의원 "3당 공통공약 조기 추진"
김선엽 기자
2,490
공유하기
![]() |
더민주 정책위의장.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으로 임명된 변재일 의원이 오늘(11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뉴시스 |
더불어민주당 신임 정책위의장으로 오늘(11일) 선임된 변재일 의원은 총선에 내세웠던 공약 추진과 관련, "3당(새누리당·더민주·국민의당) 공통공약을 조기에 추진하는 방안을 다른 당들과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변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취임 브리핑을 갖고 "총선 과정에서 나타난 건 민생문제에 좀 더 전념해 달라는 국민요구였다"며 이 같이 밝혔다.
변 정책위의장은 "앞으로 정책위의장단이 구성되는 대로 우리당 입장을 다시 조율하고 현실적 대책을 마련한 후 기자간담회 등을 통해 (새로운 당 입장을) 천명하겠다"며 "20대 총선 공약 중 부족하거나 문제가 있으면 이를 보완해서 공약이행 로드맵을 조기에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20대 국회의 핵심은 경제를 어떻게 회복시키느냐, 민생경제를 어떻게 활성화할 수 있느냐"라며 "현실적으로 정부도 정치권도 어려운 시기"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4선인 제가 정책위의장을 맡은 것이 예외적이라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며 "아무래도 민생 문제나 정책문제에 우리 당이 선도적 역할을 해야 한다는 정치적 결단 때문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변 정책위의장은 "3당 체제에서 협치를 어떻게 하느냐가 저에게 주어진 과제라고 생각한다"며 "새누리당, 국민의당 정책위의장과 자주 만나서 진지하게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