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화승엔터프라이즈, 섬유의복 업종의 성장주”
장효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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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승엔터프라이즈. /사진=화승엔터프라이즈 제공 |
서영화 교보증권 애널리스트는 "화승엔터프라이즈는 화승인더스트리의 자회사인 화승비나 기업공개(IPO)를 위해 설립된 중간지주회사로 화승비나를 100% 소유하고 있다"며 "상반기 기준 매출 비중은 신발ODM 비즈니스가 94.05%를 차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2013년부터 2016년까지 화승엔터프라이즈의 연평균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증가율은 각각 35%, 41.5%이다. 생산효율성에 힘입어 아디다스 그룹 내 점유율이 지난해 상반기 12%까지 확대됐다는 분석이다.
서 애널리스트는 "아디다스는 화승비나의 점유율을 지속 확대시키고자 하고 있으며 이에 화승비나는 매년 대규모 증설과 자동화 설비 투자가 진행될 예정"이라며 "올해 하반기를 넘어 내년에도 고객사 오더 대응을 위한 대규모 증설 및 고가 제품으로의 제품군 확대될 예정으로 큰 폭의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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