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사전투표 첫날 '초여름' 계속, 일교차 커 건강주의
장영락 기자
2,047
공유하기
![]() |
오늘 날씨. /자료사진=뉴시스 |
오늘(4일) 맑은 날씨가 이어지다 오후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지난 주말부터 시작된 더위는 이날 낮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차차 흐려져 제주도에 비가 오고, 충청남부와 전라도, 경남은 밤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량은 제주도 5~30mm, 충청남부·전라도·경남·북한 5mm 내외로 예상된다.
오늘 낮 동안은 기온이 평년보다 높지만, 밤에는 기온이 낮아져 일교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아침 예상 기온은 ▲서울 15도 ▲대전 14도 ▲대구 13도 ▲부산 15도 ▲광주 15도 ▲울산 15도 ▲제주 17도 등이다.
낮 예상 기온은 ▲서울 27도 ▲대전 26도 ▲대구 26도 ▲부산 21도 ▲광주 26도 ▲울산 21도 ▲제주 23도 등이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야외활동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오늘은 19대 대선 사전투표가 시작되는 날이다.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유권자는 전국 3507개소에 설치된 투표소 어디서나 투표를 할 수 있다. 이번 연휴 기간 여행 등 활동을 계획한 이들은 미리 투표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