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선재도) 쉼 펜션. /사진제공=야놀자
대부도(선재도) 쉼 펜션. /사진제공=야놀자
최근 펜션업계에 고급화·차별화 바람이 거세게 불면서 '프라이빗', '독채', '풀빌라' 등의 키워드가 부상했다. 해외여행으로 여행의 눈높이가 높아진 여행객들에게 마치 외국 리조트에 온 것처럼 이색 느낌을 전달하는 마케팅이 키워드 열풍에 가세했다.

특히 호텔식 시설과 서비스를 앞세운 고급 펜션들은 한적하면서도 휴가다운 휴가를 즐기려는 여행객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야놀자(대표 이수진)가 올 여름 해외 리조트를 방불케 하는 국내 인기 휴가지의 럭셔리 풀빌라 펜션을 엄선했다. 


◆가평 라무 풀빌라 리조트

'하나로 합치다'라는 뜻의 라무는 그 이름처럼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거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 깔끔한 내외관에 개인수영장과 제트스파를 갖췄다. 가족 여행객을 위한 키즈테마 객실에는 장난감과 증강현실 체험기기가 준비돼 있다. 셀프웨딩 스냅을 찍는 커플을 위해 룸 별로 각각 다른 캐주얼 드레스와 소품들도 있다. 개별 바비큐시설은 글램핑 콘셉트로 꾸며져 있다. 경기 가평군 북면 가화로 2372-62.


◆대부도(선재도) 쉼 펜션

전 객실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스파와 수영을 즐길 수 있는 풀빌라 펜션이다. 화이트 톤의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쉼' 객실, 소나무를 사용한 친환경적인 전통한옥의 '나비잠' 객실, 하루 두 번 밀물과 썰물로 선재도에서 측도까지 걷는다는 의미의 '측도 아라' 객실 등 객실이 3개의 테마로 꾸며져 있다. 특히 측도 아라 객실은 다른 객실과 분리된 공간에 있다. 스파와 개별 풀이 있는 단 2개의 독채에서 프라이빗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인천 옹진군 영흥면 선재로186번길 86-48.


◆홍천 헤리티스 풀빌라

해외파 건축가가 설계한 디자인한 모던스타일의 풀빌라 펜션이다. 전 객실 개인 전용 풀장과 스파를 갖춘 독채형 구조다. 각 풀장에는 유명 휴양지의 5~6성급 리조트에서 사용하는 천연석 타일을 들여와 시공했다. 객실 내에는 원목 침대 및 5성급 호텔에서 사용하는 침구세트, 다이닝 테이블 등을 배치했다. 객실에서 즐기는 브런치 룸서비스는 무료다. 강원 홍천군 북방면 장항2길 14-5.


◆여수 노을과 바다 풀빌라

정원과 주변 경치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과 같은 멋진 뷰를 자랑하는 펜션이다. 총 5개의 풀 빌라 및 독채&스파, 수영장&독채 등 다양한 타입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풀빌라 객실에는 4계절 내내 이용 가능하며 객실마다 각각 다른 디자인의 개별수영장이 있다. 인피니티 풀에서는 여수바다를 바라보면서 수영을 즐길 수 있다. 편의점, 노래방, 세미나실, 족구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다. 전남 여수시 화양면 화서로 173-24.

◆부산 썬앤문 프라이빗 풀빌라

지난해 10월 신축한 전 객실 독채 구성의 럭셔리 풀빌라 펜션이다. 모든 객실에서 부산 가덕도의 바다와 일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특급호텔의 최고급 침구와 어메니티를 구비했다. 호텔식 운영시스템으로 청결한 객실 환경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특히 히노끼 객실에서는 편백나무향 가득한 스파 욕조에서 힐링이 가능하다. 그외 모든 객실에는 실내수영장이 있다. 부산 강서구 가덕해안로1169번길 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