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깃집창업에서 주목 하는 요즘 뜨는 소고기 무한리필 창업
강동완 기자
5,917
공유하기
올해에도 창업 시장에서 성공창업을 약속하며 첫 선을 보인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브랜드들의 공통점을 살펴보면 진입 장벽이 낮고 아이템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높은 외식창업 프랜차이즈라는 점이다.
초보창업자 일수록 외식 창업을 선택 할 때 인지도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기 쉽다. 하지만, 빠르게 변하는 소비 트렌드와 경쟁이 치열한 요식업 창업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요즘 뜨는 프랜차이즈라 하더라도 시장의 흐름과 전망을 잘 살펴봐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 |
많은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들 중, 최근 요즘 뜨는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는 산업은 ‘소고기 무한리필 창업’이다. 장기화 되고 있는 경기침체 속 합리적인 소비경향이 두드러지면서 높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고기 무한리필 창업은 몇 년 전부터 고기집창업의 트렌드로 자리를 잡았다. 고기 뷔페에서 삼겹살 무한리필 창업까지 다양한 고기집창업 아이템이 인기를 끌었지만, 최근에는 여기서 더 진화 된 소고기 무한리필 창업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1등급 냉장 소고기만을 취급하는 ‘한상에 소두마리’가 대표적인 예이다. 차별화 된 프리미엄급 소고기를 제공하는 이 곳은 본점인 화곡점을 시작으로 장안동, 홍대 등의 매장마다 높은 성과를 검증시키면서 최근 전 지점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가맹사업 이후 단 몇 개월만에 20여개의 가맹점이 늘어난 이 곳은 현재 폐점률 0%를 기록하며, 각 지점마다 손님들이 대기하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소규모창업으로 나만의 가게를 차리고 싶어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졌다. 실제, 한상에 소두마리는 업종변경창업 등을 고려할 때 3000만원대의 저비용으로 창업을 시작 할 수 있으며, 본사에서 각종 SNS를 통한 마케팅도 지원하고 있어 많은 예비창업자들에게 러브콜을 받고 있다.
여기에 가맹비 전액면제, 교육비 할인 등 파격적인 창업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어 부부창업이나 여성창업아이템을 찾는 예비창업자들에게도 지속되는 창업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한상에소두마리 강형순 본부장은 "최근 외식사업이 발전하고는 있지만, 힘든 경제상황으로 소비심리는 위축되는 양상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이런 상황에서 한상에 소두마리만의 차별화된 컨셉이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소비트렌드에 맞춰 가며 일시적이 아닌 롱런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