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첫 수입차 법인 BMW그룹코리아, 누적판매 40만대 돌파
최윤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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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BMW코리아 제공 |
BMW그룹코리아는 10월 말 기준으로 국내 누적 판매 40만대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1995년 설립부터 현재까지 등록된 BMW와 MINI 차량의 누적 판매 결과다.
누적 판매된 40만대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차는 520d로 1995년 설립 이래 올해 10월까지 총 6만9715대가 판매됐다. 520d는 지난해 수입차 전체 차량 중 베스트셀링 모델에 선정되기도 했다. 올 2월 출시된 7세대 뉴 520d는 올 10월에도 월 판매량 1위를 차지하며 현재 3개월 연속 수입차 베스트셀링 자리를 지키고 있다.
BMW브랜드가 판매한 자동차 40만대 중 디젤 모델이 전체 판매의 64.5%, 가솔린 모델은 35.1%다. 이외에도 EV(전기차)는 0.3%, 하이브리드 차량은 0.1%를 차지했다. MINI의 경우 디젤이 47.2%, 가솔린이 52.8%를 기록했다.
BMW브랜드의 판매량 중 세단모델이 전체 판매모델의 69%, SUV 모델은 14.6%를 차지했다. MINI의 경우 해치백이 59.5%, SUV가 23.9%를 차지했다. 구동 방식으로 보면 BMW는 후륜 구동이 68.1%, 사륜 구동이 31.1%을 차지했다. MINI의 경우 전륜 구동이 90.1%, 사륜구동이 9.9%를 기록했다.
고객 연령층의 경우 20~50대가 전체의 93%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체 고객의 평균 나이는 BMW 41세, MINI 38세이다. 특히 두 브랜드 모두 올해 기준 30~40대의 고객층이 약 70%에 달할 정도로 젊은 층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높다. 한편, 최근 5년간 가장 많이 팔린 색상은 BMW의 경우 화이트가 41%, 블랙 12%, 실버가 8%를 차지했으며, MINI의 경우 화이트가 29%, 블루가 18%, 레드가 15%를 차지했다.
김효준 BMW그룹코리아 사장은 “이번 40만대 누적판매 돌파는 수입차 최초 한국 법인인 BMW그룹코리아의 역사와 위상을 보여주는 의미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한국 수입차 시장의 리더로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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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BMW코리아 제공 |
한편 BMW그룹코리아는 누적 판매 40만대 돌파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프로모션 관련 내용은 BMW와 MINI 전시장 또는 BMW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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