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애플 합의… "스팀 링크, iOS 서비스한다"
채성오 기자
2,493
공유하기
![]() |
앱스토어 프리뷰 코너에 소개된 스팀 링크 앱. /사진=iOS 앱스토어 |
15일(현지시간) PC게이머 등 게임전문 외신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국한됐던 스팀 링크서비스를 iOS에서도 실행할 수 있다. 애플은 앱스토어 프리뷰 코너를 통해 스팀 링크 앱을 소개했다.
앞서 밸브가 생각한 스팀 링크서비스 계획에는 iOS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지난해 5월 애플이 자사 내부지침과 상충한다는 이유로 승인을 거절하면서 출시 계획도 무기한 연기됐다. 당시 밸브가 애플에 출시 요청을 재전달할 의사가 있다고 밝힌 지 약 1년여 만에 서비스가 성사됐다.
이번 서비스 개시로 iOS 사용자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TV 등 관련 기기에서 스팀 링크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 받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5GHz 네트워크나 유선 인터넷을 통해 스팀을 실행할 수 있는 호스트 컴퓨터와 연동하면 된다.
한편 한국시간으로 지난 3월15일 밸브는 스팀 링크의 베타빌드 688버전 업데이트를 알렸다. 그간 스팀 링크는 하드웨어와 앱 네트워크가 같은 곳에서만 작동했지만 업데이틀 통해 모든 네트워크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