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람치킨 부분육 메뉴 매출이 전년 대비 84% 향상된 것으로 집계됐다. (보드람씨앤알 제공)
보드람치킨 부분육 메뉴 매출이 전년 대비 84% 향상된 것으로 집계됐다. (보드람씨앤알 제공)


㈜보드람씨앤알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보드람치킨 부분육 메뉴 매출이 전년 대비 84% 향상된 것으로 집계됐다.

보드람치킨이 2022년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닭 다리와 닭 날개로만 구성된 '보드람 통다리'와 '보드람 통날개'가 대표 메뉴 '오리지널 후라이드'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판매됐으며 매출은 전년 대비 약 8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부분육 메뉴 매출 증가율은 2019년 38%에서 2020년 60%, 2021년 65%, 2022년 84%를 기록했다. 최근 4년간 연 평균 매출 성장률이 62%에 달하는 셈이다.

이는 취향에 따라 닭 다리, 닭 날개를 즐길 수 있는 부분육 메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것은 물론, 스테디셀러인 '오리지널 후라이드'와 함께 보드람치킨 매출 성장을 견인할 새로운 시그니처 메뉴의 등장으로 해석된다.


치킨 프랜차이즈 전문점 창업 가맹 브랜드 보드람치킨 관계자는 "보드람치킨의 치킨 메뉴전략은 오리지널 후라이드 치킨에 집중하는 데에 있다. 20년째 강력한 대표 메뉴인 오리지널 후라이드를 중심으로 후라이드 부분육을 선보이고 있다"며 "부분육 메뉴 또한 양념이 아닌 후라이드 본연의 맛에서 매력을 느끼고 찾아 주시는 분들이 많다. 최근에는 SNS 후기를 통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통다리, 통날개 메뉴를 찾는 고객이 늘었다"고 말했다.

또 "부분육의 인기는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부분육 메뉴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