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 소식] 공공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 2차 모집 등
광주=강성원 기자
공유하기
|
경기 광주시 첫 공공지식산업센터인 '기회비즈 경기광주역'의 2차 모집공고를 내고 본격적인 공급에 들어간다. 31일 광주시·경기주택도시공사(GH)에 따르면 시 첫 공공지식산업센터인 '기회비즈 경기광주역'의 2차 모집공고를 내고 본격적인 공급에 들어간다.
'기회비즈 경기광주역'은 지하 3층, 지상 14~24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 오피스텔(통합공공임대주택)이 함께 조성되는 올인원 복합업무시설이다. 입주 예정일은 2026년 10월이다.이번 공급은 '기회비즈 경기광주역' 지하1층 및 17~20층에 있는 산업시설 56호실이며 입주기업은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산업집적법)'에 규정된 자격요건을 갖춰야 한다. 첨단기술산업과 첨단업종, 지식산업, 정보통신산업, 제조업(도시형 공장)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공급일정은 △11월 14~15일 분양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접수 △11월 19 ~ 20일 심의위원회 심의 △11월 21일 적격기업 발표 △11월 22일 순번 추첨 및 호실지정 △11월 26 ~ 27일 분양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 내달 5~6일 공공비축 건조 벼 99t 매입
광주시는 다음 달 5일과 6일 퇴촌면 공설운동장, 곤지암읍 만선생활체육센터에서 공공비축미곡 건조 벼를 매입한다고 31일 밝혔다.
공공비축미곡은 자연재해 등 식량 위기에 대비해 일정 물량의 식량을 비축하는 양곡을 말한다. 시는 올해 42농가에서 삼광, 참드림 품종의 건조 벼 99t을 매입한다. 시는 40㎏ 포대 기준으로 포대당 4만 원을 우선 지급하고, 나머지 차액은 매입 가격을 확정한 뒤 연말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매입한 벼는 내년 1월부터 복지용 쌀로 도정해 사회취약계층 등에 공급한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가뭄과 폭우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민들이 정성으로 농사를 지어 풍성한 결실을 맺었다. 공공비축미곡 매입에 참여한 농민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광주=강성원 기자
안녕하세요. 강성원 기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