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청 전경.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시청 전경.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시는 파주병원과 협력하여 관내 요양병원 5개소를 대상으로 '2025년 요양병원 감염관리 자문'을 실시한다.


이번 자문은 최근 3년간 카바페넴내성장내세균목(CRE) 감염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감염취약환자가 장기입원하는 요양병원의 감염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12월까지 분기별로 1회씩 자문이 진행되며, 주요 점검 항목은 △감염병 신고·대응 절차 점검 △손 위생 및 보호장구 착용 실태 △소독·환기 등 환경 관리 상태 △의료기구 관리 및 투약·처치 과정 △급식 서비스 위생관리 등이다. 특히 각 의료기관의 자체평가와 전문가의 현장 자문을 통해 기관별 맞춤형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개선 여부까지 확인할 예정이다.


◇교하도서관, 20~27일 책과 탐방 시리즈 운영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파주 책과 탐방 시리즈 첫 번째 이야기로 세계적인 미디어 예술가 한호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파주 책과 탐방은 교하도서관 2025년 신규사업으로 책을 매개로 파주의 특색있는 역사, 자연, 문화를 시민들에게 소개하는 독서 탐방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탐방지는 빛을 주제로 세상과 소통하고 있는 미디어 아티스트 한호 작가의 작업 공간인 한호 아트센터다.

참가자들은 아트센터를 방문해 작가의 작업 공간을 둘러보고 최신 작품을 관람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