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혜 구글코리아 대외협력정책 총괄 부사장. /사진=구글코리아


구글코리아는 대외협력정책 총괄로 황성혜 부사장을 임명했다고 22일 밝혔다. 황 신임 부사장은 구글코리아 대외협력·정책 관련 업무 전반을 총괄한다.


황 부사장은 언론사와 글로벌 기업에서 30년간 대외정책·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수행했다. 한국존슨앤드존슨에서 메디칼·제약·비전과 컨슈머헬스 사업 부문의 대정부 보건의료 정책 관련 업무를 이끈 바 있다. 이전에는 한국화이자제약에서 대외협력부와 약가보험 부서를 이끌었다.

구글코리아는 "폭넓은 대외협력 전문성과 업계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춘 황성혜 부사장의 합류를 진심으로 환영하며 앞으로 구글의 대외협력·정책 분야에서 정부, 관련 업계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상호 협력 관계를 이끌어 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황 부사장은 "전 세계 구글 서비스 이용자와 파트너 그리고 지역 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는 구글의 여정에 동참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구글의 기술이 한국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 부사장은 연세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서강대 경제학 석사와 프랑스 NEOMA 비즈니스스쿨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취득했으며 중앙대에서 신문방송학 박사 과정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