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소식] 청소년생활문화센터 사전 공개
이천=김아영 기자
공유하기
![]() |
이천시가 지난달 27일부터 3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이천시 청소년생활문화센터의 주요 시설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향을 공유하는 시설물 사전 공개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청소년생활문화센터는 지역 인재 육성 및 시민들의 생활 문화 공간 조성을 위해 2018년 이천시와 경기도교육청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추진된 사업으로 올해 4월 건축 준공을 거쳐 마무리 내부 공사를 진행 중이며 9월경 개관을 앞두고 있다.
센터는 안흥동 176번지 일원에 있으며 총면적 8,843㎡,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규모로 인재육성동과 주민생활문화동 2동으로 구성됐다. 시는 센터가 청소년과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이번 사전 공개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을 운영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도시공원 내 물놀이시설 3개소 15일부터 개장
이천시는 도시공원 내 물놀이시설 3개소를 오는 15일부터 개장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개장하는 물놀이시설은 △마장근린공원 조합놀이대 △부악근린공원 조합놀이대 △온천공원 바닥분수 총 3개소로 8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점심시간 1시간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45분 운영 15분 휴식 시간이 주어지고 매주 수요일은 시설 점검 및 청소를 위해 휴장한다. 우천 시에는 운영되지 않으며 부악근린공원은 월요일과 화요일 주 2일 휴장한다.
◇공무원 대상 '민원소통 및 공감능력 향상 교육'
이천시가 지난 8일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민원응대 전문 최지혜 강사를 초청해 '민원소통 및 공감능력 향상 교육'을 3회차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강의는 '행복을 더하는 민원 응대, 따뜻한 공직 CS'라는 주제로 △민원만족이 어려운 이유 △고객 만족(CS)의 기본 마인드 셋 △적극적 민원 응대의 업무 태도 △민원 응대를 위한 효과적 커뮤니케이션 등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민원 응대 내용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천=김아영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경기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아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