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소식]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위한 TF 구성
김천=박영우 기자
공유하기
![]() |
김천시는 전 시민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지급을 위해 TF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대응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TF는 총괄운영팀, 지급결정팀, 인력관리팀 등 3개 실무팀과 22개 읍면동 현장대응팀으로 꾸려져 신청·홍보부터 대상자 관리, 시스템 운영 등 전 과정을 총괄하게 된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지역경제 회복과 소비 진작을 위한 특별대책으로, 2025년 6월 18일 기준 김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모든 시민이 지원 대상이다. 지급은 1·2차로 나눠 진행되며 1인당 15만원에서 최대 50만원까지 차등 지급된다.
△소득 상위 10%는 15만원 △일반 시민은 25만원 △한부모·차상위 가구는 40만원 △기초생활수급자는 50만원이 지급된다. 여기에 김천시는 비수도권 지역으로 분류됨에 따라 전 시민에게 3만원을 추가 지급하며 농어촌 인구감소지역에 해당하는 시민에게는 추가로 5만원까지 더해질 수 있다.
시는 신속한 지급을 위해 읍면동 실무담당자 교육을 마쳤으며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는 대로 오는 21일부터 1차 신청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지급 수단은 김천사랑카드,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충전 등 다양한 방식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