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소식] 민선 8기 공약이행 점검 '시민평가단' 출범 등
수원=남상인 기자
공유하기
![]() |
민선 8기 공약 이행 현황을 점검하는 '수원시 시민평가단'이 출범했다. 수원시는 지난 2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시민평가단 3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들은 앞으로 공약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이행률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평가단은 공약 이행 과정 객관성과 신뢰성을 높이려는 제도다. 시는 시민평가단 참여 의사를 밝힌 18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전화 면접을 통해 평가단을 선발했다.
시민평가단은 오는 9월4일, 18일 두 차례 걸쳐 분임 토의·심의를 하고 시민 의견을 반영해 공약 이행률을 높일 방안을 논의한다. 이날 회의는 '매니페스토 운동과 시민평가단'을 주제로 한 특강, 위촉장 수여, 분임 구성, 토의를 진행했으며 박사승 수원시 기획조정실장,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 수원제1야외음악당에서 '잔디밭 콘서트' 개최
수원시는 오는 29일 오후 8시 수원제1야외음악당(인계동)에서 '수원시립합창단 잔디밭 음악회-밤을 잊은 그대에게'를 연다. 수원시립합창단이 귀에 익숙한 팝송과 재즈, 영화·드라마·애니메이션 OST, 뮤지컬 명곡과 가요까지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인다. 합창지휘자 김보미 예술감독의 지휘로 수원시립합창단과 프로젝트 팝스 오케스트라가 웅장한 협연을 펼칠 예정이다. 수원형문화직거래장터, 미술·사진 작품 전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예약 없이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수원=남상인 기자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