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입국장 전광판에 중국어 광고가 표출되고 있다./사진=뉴시스


은행권이 '최장 10일' 추석에 해외여행을 가는 환전 고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환율은 100% 우대받고 친구를 초대하면 여행용품을 받을 수 있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오는 31일까지 외환 플랫폼 'KB Star FX'에서 개인 고객을 대상 '100% 환율 우대받고, 친구 초대로 혜택은 두배!' 이벤트를 진행한다.

KB Star FX는 고객이 직접 실시간 환율을 확인하고 외환 거래를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KB Star FX' 앱 또는 웹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우선 이벤트 기간 중 처음으로 'KB Star FX'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올해 11월 말까지 금액과 횟수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100% 환율우대 쿠폰'이 자동 지급된다.


친구 초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기존 고객이 친구를 초대해 초대받은 친구가 'KB Star FX' 서비스 신규 신청 후 '바로환전' 거래를 1건 이상 완료하면 양쪽 모두에게 5000원 상당의 CU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벤트가 고객들이 환전 수수료 걱정 없이 편리하게 외환 플랫폼을 체험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외환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은 오는 31일까지 환전 혜택과 경품을 제공하는 추석 황금연휴 농협은행에서 환전하고 괌으로 떠나요!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벤트는 'NH올원뱅크 알뜰환전'에서 주요 통화(USD, JPY, EUR) 환전 시 최대 90% 환율 우대를 제공하며 전국 1063개 영업점에서 간편하게 당일 수령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에 알뜰환전으로 미국 2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PIC 괌 숙박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경품으로 제공되는 PIC 괌 리조트에서는 3박 동안 전 일정 호텔식이 제공되며 디너쇼 및 다양한 액티비티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우리은행은 오는 12일까지 환전 이벤트 '추석엔 DOUBLE 환전으로 달달해'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행사 기간에 우리WON뱅킹 앱 환전주머니로 200달러 이상 환전하고, 인천공항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외화를 찾아갈 때 50달러 이상 추가로 환전하면 선착순 3900명에게 여행용품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사은품은 여행용 레디백 가방, 멀티밤, 휴대용 의자, 접이식 텀블러, 위비 키링 등 여행에 유용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해외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준비한 이벤트"라며, "환전 편의성과 다양한 혜택을 함께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