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소식] 시립 폰박물관 체험형 퀴즈 프로그램 운영 등
여주=김아영 기자
공유하기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은 10월 '문화의 날'을 맞아 여주시립 폰박물관에서 모바일 앱을 활용한 체험형 퀴즈 프로그램 '전화기 퀴즈 온 더 앱'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폰박물관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며 관람객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퀴즈를 풀 수 있도록 구성됐다. 문제를 풀어나가는 과정에서 통신 기술의 원리와 발전 과정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며 학습과 재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여주시립 폰박물관은 '2025 여주 관광 원년의 해'를 맞아 다음달 말까지 무료로 개방되며 행사 관련 자세한 정보는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3회 강천섬 힐링문화축제 안전관리계획 심의
여주시는 지난 21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제3회 강천섬 힐링문화축제 안전관리계획(안)을 심의하는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실무심의위원회는 4차례 회의를 통해 8건의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으며 총 20여 건의 지역축제와 행사 현장점검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왔다.
강천섬 힐링문화축제는 다음달 1일부터 9일까지 강천섬 일원에서 열리며 공연·농산물 판매·먹거리 장터·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안전 대책으로는 안전요원 배치, 구급센터 운영, 화재·가스·전기 대책, 교통·의료·자연재해 매뉴얼 등이 세부 계획에 포함됐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여주=김아영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경기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아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