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xus All New IS200t F Sport /사진=렉서스 제공
Lexus All New IS200t F Sport /사진=렉서스 제공

렉서스가 1일 새로운 ‘와쿠도키’(Waku-doki, 가슴 두근거림) 라인업에 ‘올 뉴 IS200t’를 추가했다. 와쿠도키는 하이브리드와 함께 렉서스 상품전략의 핵심이다.

렉서스는 ‘와쿠도키’ 를 위해 ‘더 프리미엄 터보’를 표방하며 가솔린 터보 모델을 꾸준히 강화해 왔다. 현재 렉서스 가솔린 터보 모델은 컴팩트 SUV NX200t, 스포츠 쿠페 RC200t, 중형 스포츠세단 GS200t과 이번 올 뉴 IS200t까지 4종으로 구성된다.


‘운전하는 즐거움’을 높이는 데도 집중했다. 올 뉴 IS200t는 2.0L L4 VVT-iW 트윈 스크롤 가솔린 터보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45마력(ps/5,800rpm), 최대토크 35.7kg.m(1,650rpm~4,400rpm)의 힘을 자랑한다. 8단 스포츠 다이렉트 쉬프트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부드럽고 빠른 변속이 특징.

아울러 프론트 리어 서스펜션의 스프링과 쇼크 업소버를 새롭게 튜닝했다. 프론트 서스펜션의 로워암을 알루미늄 소재로 바꾸고 고강성 경량화를 통해 뛰어난 스티어링 응답성을 확보하는 등 조종안정성과 승차감의 향상도 이끌어냈다는 게 렉서스의 설명.
IS200t F Sport_3 EYE LED 헤드램프 /사진=렉서스 제공
IS200t F Sport_3 EYE LED 헤드램프 /사진=렉서스 제공

디자인도 다듬었다. 스핀들 그릴의 하단부를 넓혔고 ‘Bi-LED 헤드램프’가 화살촉 모양 LED 주간주행등과의 조화를 이뤄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데 주력했다. 후면부에는 L자 형상의 LED를 3개층으로 디자인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다이아몬드형 리어 머플러’를 적용해 날렵함을 표현했다.

이밖에 동급최다 8개 SRS 에어백, VDIM(차량 다이내믹스 통합 관리), 드라이브 스타트 컨트롤(비정상적 기어조작 상태에서 급출발∙급가속 방지) 등 첨단 안전장치를 기본 탑재했다.


한편, F SPORT 모델에는 F SPORT 모델 전용 내외장 패키지가 적용된다. 특히, 알루미늄 인테리어 트림을 새롭게 추가하고, 새롭게 디자인된 ‘3 EYE LED 헤드램프’로 F SPORT의 강렬한 인상을 더욱 강조했다.

렉서스코리아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렉서스는 하이브리드와 함께 상품전략의 한축인‘와쿠도키를 위해 프리미엄 터보로 대표되는 퍼포먼스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All New IS200t는 와쿠도키를 통한 렉서스의 새로운 감동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 기대했다.


국내엔 3가지 트림으로 출시돼 판매가격은 프리미엄 4680만원, 슈프림 5270만원, F SPORT 5770만원이다.

/사진=렉서스 제공
/사진=렉서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