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드론 전사적 활용 확대… 업무 효율성 제고 차원
김창성 기자
2,135
공유하기
![]() |
LH 드론 운용기준. /사진=LH |
LH는 그동안 개별적으로 구입해 일부 업무에 활용했던 드론을 LH 융합기술로 본격 활용하기 위해 조달, 비행, 정보구득, 분석, 운영관리, 교육훈련, 규정제정 등을 모두 포함하는 종합운영체계인 ‘LH 드론-웍스 운영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우선 연내 드론 25기를 구입하고, 비행제어 및 중앙 통제를 위한 비행부문 시스템과 촬영에서 데이터 분석까지 가능한 응용프로그램도 포함하는 원스톱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운영대수도 앞으로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드론 실용화 및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한 드론 활용계획 수립용역을 실시해 드론 활용이 가능한 업무 분야를 5개 분야 12개 업무로 세분화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의 스마트워킹 디바이스로서 업무전반에서 활용하기 위한 LH 드론-웍스 체계를 수립했다.
지난 4월 LH와 국토부가 공동 개최한 드론웍스 포럼에서 LH는 드론 활용계획을 관련업계 종사자들에게 발표하고 드론산업 발전을 위해 필요한 드론기술과 제작사양 등을 제시한 바 있다. 또 판교창조경제밸리내 총 22개 드론 스타트업 입주기업을 선정·지원하는 등 신규 일자리 창출 수단으로도 활용 중이다.
LH는 LH 드론-웍스 체계를 활용하는 콜롬비아 산사태 취약지역 분석 프로젝트를 시범사업으로 자체 수행중이며 앞으로도 해외도시 개발사업에 적극 활용해 국내 드론기술의 해외진출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창성 기자
머니S 김창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