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도 브랜드시대… 입주 이후 시세 상승
김창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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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내 한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오피스텔. /사진=김창성 기자 |
9일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올해 10월까지 전국에서 분양된 오피스텔 중 청약 마감에 성공한 곳은 단 15곳뿐이었으며 이 중 9개 단지가 브랜드오피스텔이었다.
브랜드 오피스텔의 인기는 실제 시세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대우건설이 강남구에 공급한 청담역 푸르지오시티 전용면적 25㎡는 입주 당시인 2014년 8월 3억5370만원에 거래 되다 지난해 2월 약 2억원 상승한 5억3000만원에 실거래 됐다.
특히 한강 조망이 가능한 고층 매물의 경우 5억7000만원을 호가한다. 임대료는 보증금 1000만원에 월 110만~120만원선이다.
반면 이와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W오피스텔의 경우 매매거래가 잘 이뤄지지 않을 뿐 아니라 31㎡의 임대료도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55~65만원선에 형성됐다. 브랜드의 차이가 가격의 차이를 불러왔다는 평가다.
업계 관계자는 “점차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오피스텔 시장에서도 풍부한 시공 노하우를 갖춘 대형 건설사 선호 현상이 강해지고 있다”며 “특히 1~2인 가구의 증가로 소형 주거 상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일부 브랜드단지의 경우 억대의 웃돈이 형성되기도 한다”고 분석했다.
한편 분양 중이거나 공급을 앞둔 대형건설사의 주요 브랜드 오피스텔은 ▲힐스테이트 대구역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힐스테이트 천호역 젠트리스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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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창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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