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소식] 정보 소외계층에 사랑의 PC 무상 보급 등
의왕=남상인,
의왕=김동우 기자
2025.04.02 | 15:37:00
공유하기
|
의왕시는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보훈관련 단체 등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사랑의 PC 무상 보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는 내구연한이 지나 교체한 행정업무용 컴퓨터와 모니터를 양품화해 정보 소외계층에게 무상으로 배부하는 사업으로 PC 50세트 규모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정보화 접근성 강화와 다양한 공익사업을 추진하는 사회단체 등의 업무 효율성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의왕도시공사, 조달청 공모 혁신제품 임차 시범구매 기관 선정
의왕도시공사가 조달청 공모사업 '제1차 혁신제품 임차 시범구매'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혁신제품의 초기 판로 개척과 공공기관의 서비스 개선을 지원한다. 선정된 공공기관이 조달청 예산으로 제품을 구매·임차해 시범 운영한 후 그 결과를 피드백하는 방식이다. 이번 의왕도시공사가 도입하는 혁신제품은 'AI & IoT멀티 챔버·공랭식 신 응축 장치를 적용한 대용량 음식물 폐기물처리기'다.
해당 제품은 바라산자연휴양림에서 발생하는 음식물쓰레기를 친환경적으로 처리해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예산 절감을 통한 공사 ESG 경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의왕=남상인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의왕=김동우 기자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