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소식]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 운영 등
군포=남상인,
군포=김동우 기자
공유하기
|
군포시도서관은 지역 서점과 협의해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읽고 싶은 책이 도서관에 없으면 지역 서점에서 새 책을 빌려 볼 수 있다. 희망도서 서비스에 비해 제공 기간을 크게 단축해 1~5일 이내에 책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고도 원하는 도서를 대출할 수 있어 시민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작년에는 1800여 명의 시민이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를 이용 2971권 책을 대출했다.
군포시도서관 도서대출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며, 누리집을 통해 한 달에 최대 2권까지 이용할 수 있다. 대출 기간은 14일이다. 다만, 공공도서관(중앙·산본·어린이·당동·대야·부곡)에 동일 도서가 2권 이상 있으면 대출 대상에서 제외한다.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 '노르딕워킹 동아리' 운영
군포시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는 비만 예방과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이번 달부터 11월까지 '노르딕워킹 동아리'를 운영한다. '노르딕워킹'은 두 개의 스틱을 활용해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사용하는 전신 유산소 걷기 운동이다. 자세 교정, 심폐지구력 향상, 체중 감량 등 다양한 건강 효과로 최근 많은 관심을 받는 걷기 운동법이다. 동아리 운영은 건강 지도자가 중심이 되어 송정, 부곡지구 두 곳에서 운영한다,
송정지구는 송정중앙공원에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부곡지구는 부곡근린공원에서 매주 금요일 각각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운영된다. 동아리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로 전화 신청한 후 편한 복장으로 희망하는 날짜에 해당 지구 공원에서 참여할 수 있다. 운동에 필요한 노르딕워킹 스틱은 첫 참여자에 한해 10명까지 대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군포=남상인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군포=김동우 기자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