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올 하반기부터 분양 돌입
고양=김아영 기자
공유하기
![]() |
고양 일산테크노밸리가 지난 26일 토지 공급계획 승인을 받으며,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분양 절차에 돌입한다.
고양특례시는 일산테크노밸리 조성 시점에 맞춰 2026년까지 단계적으로 분양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사업시행자(경기도·고양시·경기주택도시공사·고양도시관리공사)와 함께 올해 하반기 장항수로 남측 지식기반시설 일부 용지 분양을 시작으로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시점에 맞춰 2026년까지 단계별로 분양할 계획임을 28일 밝혔다.
첫 분양 대상은 올해 하반기 장항수로 남측 지식기반시설 일부 용지다. 시는 입주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마련했다..
시는 우선적으로 '고양시 투자유치촉진 조례'에 따라 산업시설용지 1000평 이상 투자기업에 대해 △평당 최대 80만원의 토지 매입비 △고양시민 신규 채용 시 고용보조금․교육훈련 보조금 등을 지원한다.
특히 상시고용인원을 초과해 고양시민을 채용하고 교육훈련을 실시할 경우에는 1인당 월 50만 원씩 6개월 간, 기업 당 최대 1억원씩 보조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24년 벤처기업육성 촉진지구 지정에 따라 일산테크노밸리로 입주한 벤처기업에게는 △취득세·재산세 최대 50% 감면 △5대 부담금 면제(교통유발·개발·산림·초지·농지) 등 혜택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고양=김아영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경기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아영 기자입니다.